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1학기 1차 12월 사회복지사2급 개강 신입생 모집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3-12-04 17:01:06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다양한 사회적, 개인적 문제를 겪는 사람들을 돕고 지원하는 사회복지사 양성을 목표로 사회복지사 2급 자격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4년 1학기 1차 과정을 12월 13일(수) 자정까지 모집하고 있으며, 개강은 모집 다음 날인 12월 14일(목)이다.

사회복지사 2급 과정은 이론 16과목, 실습 1과목으로 총 17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이론 16과목은 출석, 복습, 과제 등 수강에 필요한 과정을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실습 1과목은 이론 16과목을 수강한 후 교육원 내에서 시간제 수업으로 제공된다. 이렇듯 이론부터 실습까지 한 번에 수강할 수 있으며 전문 교수진과 함께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상대적으로 시간 부담이 적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 주부, 중장년층, 고졸자까지 누구나 편하게 사회복시사 2급을 취득할 수 있다. 사회복지와 관련 없는 전공 졸업자와 비전공자도 어려움 없이 수강할 수 있다.

현재 1:1 전문 플래너가 개개인에게 맞춤형 스케줄을 제공하여 원활한 수강을 위해 도움을 주고 있으며, 온라인 수강이 어려운 분들은 원격 지원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를 더해 부족한 학위를 채울 수 있으며 타전공들도 도전하도록 탄탄한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다. 수강 후에는 대학교 졸업과 동등한 효력을 얻을 수 있고 빠르게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은 사람에게 적합하다.

사회복지사 2급 과정 외에도 다양한 수강생들을 위하여 여러 교과 과정을 개설 및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특별 장학 혜택을 마련하여 수강생들은 자신에게 맞는 혜택을 통해 수강료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교육 과정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