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사이클, 3M 스카치-브라이트™와 청소 용품 재활용 캠페인 ‘쓰쓰챌린지’ 전개
온-오프라인으로 수거 참여 가능해 많은 소비자들의 참여 기대
“쓰지 않는 청소템, 건강한 지구를 위해 보내주세요”
이승준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2-04-11 17:03:31
쓰쓰챌린지 캠페인은 더 이상 쓰지 않거나 고장나 버려지는 3M 스카치-브라이트™의 플라스틱 청소용품을 수거 및 재활용하는 캠페인이다. 해당 캠페인은 3월 28일부터 10월 31일까지 한국쓰리엠 스카치-브라이트™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 내의 쓰쓰챌린지 네이버 폼을 통해 누구나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온라인 참여는 네이버 폼을 통해 쓰쓰챌린지에 신청한 신청자 중에서 참여자를 선정해 진행된다. 수거 품목은 스카치-브라이트™ 제품 중 리필류를 제외한 막대걸레, 크린스틱, 욕실 청소용 브러쉬, 테이프클리너, 그리고 원데이 수세미 디스펜서 제품이며, 올바른 방법으로 수거 신청에 참여해 준 참여자 선착순 100명에게는 3M 스카치-브라이트™에서 자원 선순환을 위한 청소 용품 세트를 제공한다.
테라사이클코리아 관계자는 “혁신 대표 기업이자 우리의 생활을 변화시키는 3M 스카치-브라이트™에서 시도하는 첫번째 자원 선순환 캠페인에 함께해 더욱 기대가 된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장 났거나 오랫동안 쓰지 않아 방치되던 플라스틱 청소 용품이 모두 재활용되어 다양한 산업군에서 자원으로 쓰일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테라사이클과 함께하는 쓰쓰챌린지는 이마트 성수점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점포 내 비치된 쓰쓰박스에 가정에서 가져온 청소 용품을 넣어 누구나 플라스틱 청소용품 자원 순환에 동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