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환경재단-안산인재육성재단, 환경교육·미래인재 육성 업무협약 체결

안산환경재단-안산인재육성재단, 인재와 환경을 잇다

안산시 미래 인재 육성과 환경 교육 협력 업무협약 체결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5-04-28 17:59:26

▲안산환경재단과 안산인재육성재단은 지난 25일 안산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 집무실에서 미래 인재 육성과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안산환경재단[안산=송윤근 기자] 경기 안산환경재단(대표이사 홍희관, 이하 환경재단)과 안산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이흥업)은 지난 25일 오후 4시 30분, 안산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 집무실에서 미래 인재 육성과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안산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 육성과 지속가능한 도시 조성이라는 공동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향후 실질적 협력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협약 내용은 ▲인재육성과 환경교육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 ▲지역 인재 성장사업 및 학습 활성화를 위한 지원 ▲안산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및 환경교육 프로그램 참여·연계 협조 ▲기관 및 사업 운영 활성화를 위한 홍보 협조 ▲기타 양 기관이 합의한 공동 목적의 사업 및 업무 협력 등이다.

 

홍희관 환경재단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오늘 이 협약은 인재와 환경이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드는 데 중요한 출발점이다“라며 양 기관이 가진 역량을 모아 안산의 밝은 미래를 열어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흥업 안산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도 "지역 인재의 성장과 환경에 대한 인식은 별개의 문제가 아니라 함께 고민해야 할 과제”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 세대가 꿈을 키우고, 동시에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한편 양 기관은 앞으로 공동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하반기에 사업 협력을 준비하여,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시 안산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