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환경공단, ‘청렴강사 초청 교육’ 실시

‘동양 古典에서는 배우는 청렴과 인권’ 주제, 직원 공감ㆍ호응유도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4-12-14 17:17:25

▲ 광주환경공단, 지난 12일 공단 대회의실에서 임직원의 청렴 의식 내재화 및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해 전 직원 대상 ‘청렴강사 초청교육’ /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정찬남 기자] 광주환경공단(이사장 김병수)은 지난 12일 공단 대회의실에서 임직원의 청렴 의식 내재화 및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강사 초청교육’ 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한국스토리텔링발전포럼 김유석 대표가 초청돼 ‘동양 고전에서 배우는 청렴과 인권’을 주제로 청렴한 공직자상과 인권 존중 가치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다.

광주환경공단은 매년 청렴 강사 초청 형식의 대면 교육을 진행해왔으며, 올해에는 김병수 이사장의 의지에 따라 ‘실효성 있는 청렴 대면 교육’을 강화하고자 3회에 걸쳐 교육을 실시했다. 이 외에도 공단은 청렴주간 운영, 청렴힐링캠프, 청렴자가학습 등 다양한 청렴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의 청렴 의식을 높이고, 학습 효과를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병수 광주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단 모든 직원들이 청렴은 자신의 경쟁력임을 인식하고, 청렴의 가치를 새롭게 깨닫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 며, “공정하고 청렴한 직무수행을 통해 깨끗하고 신뢰받는 광주환경공단이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