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승록 노원구청장, ‘2024 참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 한국 지방자치학회장상 수상
박소진 기자
zini@siminilbo.co.kr | 2024-11-29 17:33:46
[시민일보 = 박소진 기자]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29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4 참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에 참가해 한국 지방자치학회장상을 수상했다.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가 매년 개최하는 이 대회는 지방자치단체의 우수 정책과 단체 간 혁신적인 성과사례를 공유하여 지역 간 교류·협력 및 지방자치 발전을 도모하고자 하는 자리다.
구는 전국 최초로 실시한 카카오 알림톡 체납·환급 납세 편의 서비스의 성과를 인정받았으며, 이날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정책대회에 참석하여 직접 구체적인 성과를 발표했다.
오 구청장은 “노원구의 우수정책이 많은 지자체로 확대 시행되고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리구의 혁신적인 창의 행정을 통해 다양한 우수정책을 널리 확대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본 사업을 통해 전년 동기 대비 체납액을 6억6000만원 초과 징수했고, 더 낸 세금은 1개월 만에 80% 이상을 환급 완료하는 성과를 거뒀다. 현재 100여개 지자체 및 기관에서도 본 서비스를 도입 및 응용하여 시행 중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