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취약계층 스포츠강좌 수강료 월 10만 원 지원

만 5~18세 유·청소년 대상, 지원자 수시 모집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4-03-12 17:45:05

▲ 강진군 제공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은 취약계층 유·청소년의 여가 활동을 통한 삶의 질 향상과 군민 행복을 위해 2024년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자를 수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사업은 여가 스포츠 활동에 대한 공정한 기회를 제공해 스포츠를 부담 없이 배울 수 있도록 수강료를 지원해 준다. 가맹 체육시설 이용 시 1인당 매월 10만 원 범위 내에서 12월까지 지원 가능하며, 선정 절차를 거쳐 이용권은 신청일 기준 다음 달부터 지원된다.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생계, 의료, 주거, 교육 급여) 가구와 차상위계층, 법정 한부모 지원 가정에 속한 만 5~18세 유·청소년으로 한정되며, 신청자는 지원대상자 본인 또는 가구의 가구원, 친척 등도 신청이 가능하다.

스포츠강좌 이용권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강진군청 스포츠산업단을 직접 방문해 신청도 가능하다.

스포츠강좌 이용권은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 후 발급되는 전용 카드로 매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결제로 이뤄지며, 현재 강진군 스포츠강좌 이용권 사용이 가능한 시설로는 태권도와 합기도, 댄스 아카데미, 볼링센터 등 총 14개소가 선정돼 있다.

강진군청 관계자는 “사업 목표 인원 달성까지 수시로 모집하므로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는 강진군청 스포츠산업단이나 국민체육진흥공단으로 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