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고충민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고충민원 담당자 대상, 도로교통분야 등 고충민원 해결사례 중심 교육
엄기동 기자
egd@siminilbo.co.kr | 2024-08-13 18:30:34
진주시는 13일 시청 3층 문화강좌실에서 고충민원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고충민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고충민원’은 행정기관 등의 위법·부당하거나 소극적인 처분 및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해 국민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국민에게 불편 또는 부담을 주는 사항에 관한 민원을 의미한다.
이번 교육은 국민신문고 등 온라인 민원이 활성화되고 시민의 권리의식 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공공갈등 및 고충민원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맞추어 공무원의 고충민원 처리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진주시 공무원의 민원 응대 방식과 처리 자세는 곧 우리 시의 이미지”라고 강조하며 “이번 교육을 통하여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시민이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진주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고충민원 해결사례를 공유하기 위한 고충민원 관련 교육을 실시하여 직원들의 민원 처리 직무 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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