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인 어린이 독서 골든벨’ 참가 어린이 모집
30일 영암왕인문화축제 주무대서 개최, 초등 3~6학년 선착순 100명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4-03-12 18:00:10
[영암=정찬남 기자] 전남 영암군(군수 우승희)이 ‘2024 영암왕인문화축제’ 중 이달 30일 열리는 ‘왕인 어린이 독서 골든벨’ 참여자 선착순 100명을 모집한다.
어린이의 책 읽기 생활화를 위해 개최되는 왕인 어린이 독서 골든벨은, 왕인박사유적지 내 축제 주무대에서 진행된다.
선정 도서 3권의 내용을 토대로 문제가 출제되고, O/X, 객관식, 단답 주관식 등 80개 문제를 최후 1인이 남을 때까지 푸는 방식이다.
선정 도서는 ‘그래서 이런 말이 생겼대요: 우리말, 우리누리 저, 길벗스쿨’, ‘초등학생을 위한 박학다식 이야기: 과학, 좋은생각 편집부 저, 좋은생각 어린이’, ‘한국사 버스, 박찬구 저, 니케주니어’다.
선정 도서는 영암·삼호·학산도서관에 비치가 돼 있어 방문해 대출할 수 있다.
개인 참가는 영암·삼호·학산도서관에서 방문 또는 메일로 신청받는다.
영암군은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2명, 특별상 6명에게 시상한다.
왕인 어린이 독서 골든벨의 자세한 내용은 영암군과 영암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고, 안내는 영암도서관에서 한다.
영암군 관계자는 “우리말, 과학, 역사를 주제로 한 행사에 많은 관심과 응원 바란다. 퀴즈 형식의 대회를 거치며 어린이들이 책을 더 가까이하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