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이진분 ㆍ선현우 ㆍ황은화 의원, 경기도 시ㆍ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 대상 수상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3-12-27 09:22:55
경기도 시군의회 의정대상은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매년 31개 시·군 의회 의원들 가운데 탁월한 의정활동으로 시민 복리 증진과 지역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가 큰 의원에게 주는 상으로, 올해는 총 12개 분야에서 수상자가 나왔다.
이날 상을 받은 이진분 의원은 제9대 의회 전반기 부의장으로 활동하면서 ‘안산시 재향군인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발의, 재향군인회 운영 등에 필요한 보조금 지원을 가능케 함으로써 재향군인회의 안정적인 운영을 도모하는 데에 기여했다.
아울러 의원연구단체 ‘안산맞춤 연구소’에 소속돼 시 사무위탁제도의 개선방안 연구와 위탁사무규정의 미비점 점검에 나서며 행정의 법적 안정성을 확보하고자 노력한 점 등이 인정됐다.
선현우 의원도 제282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세입·세출 예산에 대한 철저한 점검과 사업 및 정책에 대한 평가를 실시해 낭비적 요소를 최소화하는 등 예산 심의에 있어 모범을 보인 바 있다.
또 ‘안산시 교통안전 증진을 위한 지원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을 발의해 자동차정비업계가 변화한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사업을 확대하고 자동차정비사업자 및 종사자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점도 수상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역시 수상자 중 한 명인 황은화 의원은 안산시 다문화 1호 시의원으로 의원연구단체인 ‘다문화를 품은 안산’을 이끌면서 상화문화 도시인 안산의 다문화 사회 조성 방안을 연구하고 내외국인의 상호이해와 공존을 위한 정책을 탐색해 그 결과를 최종보고서에 담았다.
또한 ‘안산시 돌봄노동자 처우개선 및 지원 조례안’을 발의해 노인·장애인 돌봄서비스 노동자의 권리를 보장하고 노동 환경 개선에 이바지했던 것 등이 높게 평가돼 수상으로 이어졌다.
상을 받은 세 의원들은 이번 상을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치라는 격려의 뜻으로 알고 앞으로도 시의원으로서의 본령에 더욱 충실히 임하겠다는 취지로 수상 소감을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