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홈페이지 개편···교류도시 정보 등 한눈에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4-06-23 15:12:56

▲ 사진=강동구청 제공[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강동구(이수희 구청장)가 구민들이 친선·우호도시에 대한 정보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근 구청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21일 구에 따르면, 교류 도시들의 문화관광시설 이용료 감면 등 구민 혜택이 더욱 다양해짐에 따라 구민들이 다양한 할인 혜택 등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개편했다.

 

우선 강동구와 교류하고 있는 국내외 도시를 지도상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변화를 줬다. 도시 이름에 마우스를 올려두면 지도상 위치가 표출되고 클릭하면 해당 도시에 대한 상세 정보를 알려준다.

 

구민들이 교류도시 문화관광시설 이용 시 받을 수 있는 할인 혜택 정보도 한곳에 모아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보기 좋게 정리해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매년 명절마다 개최되는 직거래장터 상품들을 온라인에서도 구매할 수 있도록 교류 도시의 직거래장터몰을 한 페이지에 담았다. 산지의 저렴하고 질 좋은 상품들을 온라인 직거래장터에서 상시 구매함으로써 고물가 시대 구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것으로 구는 기대한다.

 

이상철 행정지원과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으로 구민들이 교류 도시의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더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구는 구민 편의를 위한 서비스 개선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