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선 교수 ‘21세기 부모의 자기 돌봄과 자녀 코칭’ 기업에서 강연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3-11-10 19:14:54
▲ 이호선 교수
(사진= 권영찬 닷컴 제공)
최근 공중파와 종편을 오가며 상담학 박사로 문화 칼럼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스타강사 이호선 교수가 오는 11월 중순 경기도에 위치한 한 중견기업에서 ‘자녀를 둔 직장인들을 위한 행복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이호선 교수는 다양한 방송활동과 함께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의 스타강사로 활동하며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등에서 강연을 진행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호선 교수는 이번 강좌에서 ‘직장인들을 위한 소통 방식’과 함께 ‘21세기 부모의 자기 돌봄과 자녀 코칭’에 대해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다양한 방송 및 강연 현장에서 상담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이호선 교수를 초청해 마음을 움직이는 심리기술을 주제로 부모와 자녀 관계를 위한 효과적인 방법들을 교육현장에서 조언해준다.
이 교수는 부모는 늘 희생해야 하는 존재가 아니라 사랑을 주고받아야 하는 존재임을 자녀들에게 자각시켜야 하며, 완벽할 수 없는 부모가 아이에게 고백하는 법과 이상적인 부모의 세계에서 나와 사랑받고 싶다고 말할 수 있는 부모가 되는 방법을 알려준다.
또 상담학 박사로 현장에서 오랜 기간 동안 상담을 진행해 오며 겪은 다양한 사례와 경험을 이야기하며 공감을 이끌어내는 강연이 이뤄졌다. 이번 강연에서는 부모는 늘 희생해야 하는 존재가 아니라 사랑을 주고받아야 하는 존재임을 아이들에게도 자각하게 할 수 있도록 하고 완벽할 수 없는 부모가 아이에게 고백하는 법을 알려주며 큰 공감대를 형성했다.
현재 이호선 교수는 KBS 아침마당,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YTN, EBS 등의 프로그램에서 상담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또 방송에서 다양한 역할을 맡으며 EBS ‘고부가 달라졌어요’,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KBS ‘아침마당 월요특강’ 등 다양한 방송활동을 하였고, SBS CNBC ‘이호선의 플랜 100’을 진행한바 있다.
한편, 이호선 교수는 오는 11월 중순 여의도에 위치한 kt컨벤션웨딩홀에서 여성 CEO를 대상으로 ‘일과 가정 두 마리의 토끼를 다 잡아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호선 교수는 권영찬닷컴의 소속 스타강사로 활동하며 대기업과 공기업에서 인문학강좌를 진행하며 최근에는 다양한 방송현장에서 상담전문가로 게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