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창업생태계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21-12-26 20:23:35

▲ 협약식에 참석한 류경기 구청장(가운데)이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김경환 원장(왼쪽), ㈜킹고스프링 정진동 대표(오른쪽)와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중랑구청)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지난 24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및 ㈜킹고스프링과 중랑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교육 및 투자 전문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해 중랑창업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첨단 산업 중심의 창업생태계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협약 내용에 따르면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은 창업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 (비)학위 과정 등을 운영한다. ㈜킹고스프링은 중랑창업지원센터에 상주하여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유치하고 맞춤형 멘토링, 투자유치 등을 지원한다.

지식산업2센터에 들어설 중랑창업지원센터는 내년 1월 문을 열고 입주 기업에게 MZ세대 트렌드에 맞는 업무공간을 제공하며 이번 협약에 따라 각종 교육 프로그램과 투자연계도 지원하는 등 체계적인 발전을 도울 계획이다.

류경기 구청장은 “앞으로 두 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잠재력 있는 우수 스타트업을 지역에 유치하고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창업생태계 조성을 통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