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학교 내 사안의 교육적 해결을 위한 화해중재 이해’ 학부모 연수 개최
최광대 기자
ckd@siminilbo.co.kr | 2025-09-28 13:59:12
[남양주=최광대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은경)은 9월 25일 갈매초등학교에서 ‘학교 내 사안의 교육적 해결을 위한 화해중재 이해’를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관내 초등학교 학교폭력전담기구 학부모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해 학교폭력 예방과 갈등 해결을 위한 교육적 해법을 함께 모색했다.
행사는 ▲화해중재를 기반으로 한 학부모동아리의 연극 공연 ▲ ‘2025 함께 만들어가는 평화롭고 안전한 학교’현판 수여식 ▲교육감과 함께하는 소통의 시간 ▲학부모 연수 순으로 진행됐다.
현판 수여식 후 임태희 교육감은 학부모 소통 시간을 통해 학교 내 갈등해결의 교육적 해결·화해중재·예방중심의 학교폭력 대응과 관련한 고민을 공유했다.
서은경 교육장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2025년 선도적으로 학교폭력제로센터 내‘학교폭력 예방전담팀’을 신설하여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학교 맞춤형 컨설팅 및 예방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교폭력 예방활동과 교육적 갈등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 소·중·해 화해중재단을 통해 학교 내 갈등의 교육적해결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2025 하반기에도 ‘학교폭력 예방팀’활동을 이어가며, 학부모·학교와 협력해 교육적 갈등 해결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