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의회, 제4기 의정자문위원회 위촉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4-11-25 20:40:58

▲ 이성옥 해남군의회 의장(앞줄 가운데), 25일 의회본회의장에서 제4기 의정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 후 위원 및 군의원 일동과 기념촬영 / 해남군의회 제공
[해남=정찬남 기자] 전남 해남군의회(의장 이성옥)는 25일 주민소통실에서 제4기 의정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은 ‘해남군의회 의정자문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에 따라 의원의 추천을 받은 각계각층의 다양한 전문가를 구성·위촉해 의정활동에 전문성을 높이고 열린 의정을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위촉된 위원들은 농업, 교육, 건설, 제조 등 각 분야별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20명으로 구성됐으며, 2년 임기 동안 의원의 의정활동에 관한 자문을 비롯해 의회의 기능·전문성 향상을 위한 조언과 그밖에 의회가 요청한 사항에 대한 자문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위촉식에 이어 의정자문위원회 회의를 통해 위원장(고민호 위원)과 부위원장(김흥균 위원)을 선임하고 의정자문위원회의 역할 및 운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성옥 의장은“의정자문위원회는 의회의 각종 정책 및 현안 사항에 대한 자문 등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의정자문위원들의 아낌없는 조언과 정책 제안을 부탁드리며 해남군 발전을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