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2026년 아동·청소년 참여예산 사업 선정 심의회 개최
아동·청소년의 참여권 실현, 2026년 참여예산사업 8건 심의
엄기동 기자
egd@siminilbo.co.kr | 2025-07-07 09:51:39
진주시는 5일 진주시 청소년수련관 2층 대강의실에서 아동참여단을 대상으로‘2026년 아동·청소년 참여예산 사업 선정 심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심의회는 아동과 청소년들이 정책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아동·청소년 참여예산 사업 추진 과정의 일부로, 지난 4~5월 공모를 통해 접수된 사업에 대한 우선순위를 결정하기 위해 진주시 아동참여기구인 아동참여단 50명 중 심의위원으로 선발된 15명이 참석하여 심의를 진행했다.
심의 대상 사업은 공모를 통해 접수된 21건의 사업 중 소관부서 검토를 거쳐 적격 판정을 받은 8개 사업으로 사업의 필요성, 시급성, 공익성, 효과성 등의 항목에 따른 평가 실시로 우선순위를 결정했다.
시 관계자는 “아동·청소년 참여예산 사업을 통해 아동과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주체로 참여하고 스스로의 권리를 실현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의 목소리가 시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2025년 아동·청소년 참여예산사업으로 자원순환의 날 캠페인 “분리배출 똑똑똑”을 추진해 어린이날 기념행사와 2025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현장에서 체험형 교육부스를 운영하여 재활용품 분리배출 교육과 자원순환 인식 고취를 위해 노력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