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가족센터, 다문화가족과 한해의 성장을 마무리

2025 아름다운 소통! 함께하는 문화! 행사 개최

엄기동 기자

egd@siminilbo.co.kr | 2025-12-21 15:18:47

  [진주=엄기동 기자]

진주시가족센터는 19일 결혼이민자와 중도입국자녀 등 80명을 대상으로 올해 진행된 다문화가족 지원 프로그램의 결실을 나누는“아름다운 소통! 함께하는 문화!”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족센터에서 올 한 해 동안 운영한 결혼이민자 역량강화교육, 중도입국자녀 한국어교실, 생활요리반, 조리사 자격증반 등 다문화가족 지원 프로그램의 사업 성과를 돌아보고, 참여자 간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나라별 음식 만들기, 참여자 성과 공유 및 소감 발표, 석고 방향제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나라별 음식 만들기 활동에서는 참여자들이 직접 자국의 음식을 함께 만들고 나누며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는 계기가 됐으며, 올 한 해를 함께해 온 강사들도 참여해 행사의 의미를 더욱 깊게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결혼이민자는“친구들과 함께 배우고 나누는 뜻깊은 한해였고,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한 걸음 더 성장할 수 있었다. 그동안 고생해 주신 선생님들에게 감사의 뜻을 꼭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올 한 해 다문화가족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협력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통합과 건강한 다문화가족 문화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진주시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특성화사업, 부모역량강화교육, 지역공동체사업, 상담 및 사례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가족의 안정적 정착과 사회참여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