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여름 대비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 실시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22-03-06 21:49:41

▲ 삼성전자서비스 엔지니어가 에어컨 필터 관리 방법을 설명하는 모습.(사진제공=삼성전자서비스)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삼성전자서비스는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에어컨 서비스 신청이 급증하는 여름을 대비해,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적극 실시할 방침이다. 

 

삼성전자서비스에 따르면 에어컨 서비스 신청은 6월에 전월 대비 2~3배 급증하기 시작해, 전체의 75%가 6~8월에 집중된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본격적인 더위가 찾아오는 6월 전에 에어컨을 시험 가동하고 미리미리 점검받는 게 여름철 불편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며 사전점검 시행 취지를 설명했다.

에어컨 사전점검 기간은 6월 10일까지이며 삼성전자서비스 컨택센터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고객은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와 블로그의 영상을 보며 ▲전원 콘센트 연결 및 리모컨 건전지 확인 ▲실내기 먼지필터 세척 ▲에어컨 시험가동 등 간단한 자가점검을 따라 한 뒤 전문가의 점검이 필요한 경우 서비스 신청을 하면 된다.

엔지니어는 고객과 약속된 시간에 방문해 냉매 누설, 배수호스 누수 등 제품의 상태를 꼼꼼히 점검해 준다는 게 삼성전자서비스의 설명이다. 

 

부품비를 제외한 수리비(출장비, 공임료)는 무료이다.

아울러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는 고객에게 '에어컨 사전점검' 리플릿을 제공하고, 냉장고, 세탁기 등 방문 수리 시에는 에어컨을 추가로 무상 점검해 주는 '플러스점검 서비스'도 운영한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을 통해 '자가진단 Push 알림'도 보내 앱과 연동된 에어컨의 냉매 상태, 정상 동작 여부 등을 고객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삼성전자서비스 운영팀장 박성민 상무는 "고객이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라며, "삼성전자 제품을 언제나 최적의 상태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사전점검 서비스를 연중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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