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동 SAT학원, 인터프렙, "칼리지보드 신유형 반영 SAT모의고사 40세트로 특강"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3-06-10 13:58:40
국내 SAT학원가에서는 2023년 3월 처음 실시된 바뀐 형태의 디지털 SAT를 위한 자료의 확보가 논란이 되고 있다. 디지털 SAT는 기존의 SAT와 다르게 컴퓨터로 시험을 치르며 기존의 SAT보다 시험시간도 축소된 상태이다.
현 시점 기준으로 미국 칼리지보드에서 공식적으로 배포한 디지털 SAT 세트는 총 4개 뿐이다. 그동안 SAT 대비 문제들을 출판해오던 캐플란, 배런스 등의 출판사의 첫 SAT교재는 올해 7월 이후로 예정되어 있어 학생들의 SAT대비 공부를 할 수 있는 자료가 부족하다는 평이 지배적이며 많은 이들이 각종 커뮤니티에서 자료를 찾는다는 얘기들이 꾸준히 올라오는 상황이다.
이에 인터프렙은 자제적으로 모의고사 세트 40개를 준비하여 올해 여름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의고사 40세트는 하버드 경제학과 출신이자 현 인터프렙 원장 Joe와 조지아텍 출신의 김영준 강사가 제작하였다.
인터프렙은 SAT 수업 외에도 AP(Advanced Placement), 북클럽 등 다양한 학생 맞춤형 수업을 제공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