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신한 SOL메이트 라운지 은퇴스쿨 성료
100세 시대에 맞춰 중장년 고객 대상 맞춤형 은퇴교육 프로그램 운영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5-11-25 23:23:31
‘신한 SOL메이트 라운지’는 신한은행이 운영하는 노후 자산관리 특화 공간으로, 고객의 안정적인 은퇴 준비를 돕기 위해 강남·노원·수원·울산·일산 전국 5개 지역에서 고객 맞춤형 상담과 세미나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신한 SOL메이트 라운지 은퇴스쿨’은 신한은행이 제공하는 은퇴준비 특화 교육 프로그램으로, 금융·비금융 솔루션을 함께 제시해 중장년 고객이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은퇴 전략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난 8일 부산에서 열린 첫 번째 행사에 이어서 이번 행사도 평일 참여가 어려운 고객을 위해 토요일에 진행됐다.
이번 ‘신한 SOL메이트 라운지 은퇴스쿨’은 두가지 세션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은퇴 준비를 위한 필수 금융 상식’을 주제로 ▲연금 활용법 ▲현금 흐름관리 ▲투자·절세 전략 ▲증여·상속 등 중장년 고객에게 유용한 금융 솔루션을 제공했으며, 두 번째 세션에서는 ‘중장년 행복 비결’을 주제로 숭실사이버대학교 이호선 교수가 ▲자기 계발 ▲소통 방식 ▲건강 관리 등 은퇴 이후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조언을 전했다.
한편,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8월 시니어 고객 특화 브랜드 ‘신한 SOL메이트’를 론칭하며, 기존 ‘신한 연금라운지’를 ‘신한 SOL메이트 라운지’로 재정비해 금융·비금융 솔루션을 통합 제공하는 채널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