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교육지원청 감염병 위기대응 모의훈련 실시

학교 감염병 위기탈출!

이영수 기자

lys@siminilbo.co.kr | 2024-07-05 17:18:31

  [합천=이영수 기자]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진)은 7월4일(목)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관리자 및 보건(담당)교사 70여명을 대상으로「2024년 감염병 위기·대응 모의훈련」을 합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유석주 동국대 교수는 ‘학생 감염병 대응체계 및 감염병 모의훈련’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으며, 학교에서 주로 발생하는 감염병에 대한 이해와 체계적인 대응을 통해 지역사회 및 학교 내 감염병 전파 차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각 조별로 학교 구성원의 역할을 부여하고, 학교 내 감염병 발생 가상시나리오(수두)를 활용하여 단계별 서로의 역할을 논의하여 대응 방법을 찾아가는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 구성원 전체가 학교 감염병 관리를 위한 적극적인 참여 필요성을 인식하고, 감염병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 역량을 높이고자 마련했으며, 학교에서도 자체적으로 감염병 유행·위기상황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모의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갑진 교육장은 “ 최근 백일해 및 마이코플라즈마 폐렴 등 감염병 확산 우려와 더불어 기후 변화로 인한 신종 감염병 발생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학교 구성원들의 역할을 충분히 숙지하여 학교 내 감염병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