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픽(NewPIC)’, 모바일 앱 출시... “글 작성하면 문화상품권 증정”
누구나 기사와 글을 작성하고 공유할 수 있는 오픈 뉴스 커뮤니티
김민혜 기자
kmh@siminilbo.co.kr | 2019-02-22 04:00:45
[시민일보=김민혜 기자] ㈜뉴스온미디어(대표 이은별)는 누구나 기사와 글을 작성하고 공유할 수 있는 오픈 뉴스 커뮤니티 ‘뉴픽(NewPIC)’의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뉴픽(NewPIC)’의 모바일 앱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지난 2월 1일 창간한 ‘뉴픽(NewPIC)’은 창간 기념으로 2월 28일까지 회원가입 후 기사와 사진, 글, 영상을 올리는 모든 회원에게 문화상품권 5천원권을 증정한다.
단, 뉴스 카테고리의 기사는 사실을 바탕으로 본인이 직접 취재한 내용이어야 하며, 소통 카테고리에 올리는 글은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실되고, 타인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내용이어야 한다. 퀄리티가 현저하게 떨어지는 콘텐츠의 경우에는 ‘기타’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상품권 증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뉴픽(NewPIC)’은 'New+Picture' 또는 'New+Topic'의 중의적인 의미로, 누구나에게 열려 있는 ‘오픈 뉴스(Open News)’ 플랫폼으로 대중이 함께 만들어가는 언론이다. 즉, 모든 사람들이 기자인 동시에 독자가 된다. 또한, 사람들의 생각과 일상을 공유하고 서로 소통하는 커뮤니티 공간이다.
첫째, 대중이 직접 참여해 만드는 오픈 뉴스 플랫폼이다.
둘째, 언론과 커뮤니티의 성격을 동시에 가진다.
셋째, ‘뉴픽(NewPIC)’은 모든 기사와 사진, 영상, 글에 대한 보상체계를 갖추고 있다.
본인 인증절차를 거쳐 회원가입 후 간략한 자기소개와 함께 후원계좌를 입력하게 되어 있으며, 본인이 작성한 모든 기사와 사진, 글, 영상 하단에 후원계좌가 표시된다.
‘뉴픽(NewPIC)’은 포털사이트와 구글플레이에서 ‘뉴픽’을 검색하면 만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