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 함께 수능 스트레스 ‘훨훨~’

시민일보

| 2002-12-19 21:30:47

◆ 26일 성남‘나-짱 페스티벌 2002’
경기도 성남시 청소년을 위한 ‘나-짱 페스티발 2002’이 오는 26일 오전 10시30분부터 성남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음악회에서는 최근 각 방송국의 인기순위 1위에 올라있는 ‘싸이’를 비롯 UN, 박화요비, 김현정, 베이비복스, 자우림, 에즈원 등 인기 연예인이 다수 출연한다.

그동안 대입 및 연합고사 준비에 지치고 힘들었던 많은 수험생(고3 및 중3)을 격려하고, 청소년들이 건전하게 자신들의 욕구를 발산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의 문화적 감성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무료공연이다.

앞으로도 시는 매년 청소년을 위한 콘서트 및 다양한 이벤트행사를 마련해 21세기 미래의 주역이자 희망인 청소년들이 마음껏 건전하게 여가를 선용함으로써 다양한 문화 예술적 감성을 함양시켜 나갈 계획이다.

◆내일 안양 제4회 청소년문화제
경기도 안양시청소년수련관(관장 김영호)에서는 2002년 청소년문화를 결산하는 제4회 청소년문화제를 21일 개최한다.

주제는 ‘너를 펼쳐라’로서 2002년을 반추하고 미래를 향해 도약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네 번째 열리는 이번 문화제는 청소년들의 공연동아리를 대표하는 댄스, 락, 풍물 가운데 상반기에 치뤄진 댄스동아리 축제에 이어 관내 청소년 락밴드팀들이 경연하는 락 Festival 중심의 축제로서 청소년문화를 공유하고자 계획된 것이다.

공연의 목적은 청소년문화 승화와 또래문화의식 공유, 청소년 공연예술 활성화, 동아리 상호간 배움의 장을 열어주고, 참가 청소년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행사는 락 경연대회의 초청팀 공연, 관객 장기자랑, 동아리 방송제 (안양권 학교 방송반), 캐릭터 공모작품 전시 등이 마련된다.

락밴드 경연에는 Revolution(연합동아리), comA(평촌고), Adrenalin 19(평촌고), 슈팅스타(백영고), FREDY(동안고), 소리동(평촌고), 써니텐(양명고), A/D(관악정보산업고), Feather’s(백운고) 등 안양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동아리들이 참가하게 된다.

청소년문화제는 청소년들이 그들만의 언어와 몸짓으로 펼쳐지는 활기차고 열정적인 문화잔치로서 다사다난했던 2002년을 마무리하는 무대가 될 것이다.
/성남=김택수안양=이성모 기자 tskim0114@siminnews.net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