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가단신
시민일보
| 2003-02-17 16:52:27
O… 한국예술종합학교(예종) 연극원은 오는 24일부터 내달 2일까지 벨기에 리에주에서 열리는 ‘국제대학연극 페스티벌’에 참가한다.
국내 대학으로는 처음 이 축제에 초청받은 연극원은 연출과 성기웅 학생이 쓰고 연출한 ‘삼등병’을 공연한다.
‘삼등병’은 군대를 배경으로 극한상황에서 드러나는 인간 본질의 문제를 경쾌하고도 진지하게 그린 작품이다.
올해 20회를 맞는 이 축제는 벨기에 왕립 리에주극장과 국제대학연극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세계 정상급 대학연극제로 올해에는 벨기에와 프랑스, 네덜란드, 영국 등 12개국에서 16개 단체가 참가한다. 아시아권에서는 한국이 유일한 참가국.
O… 한국발레협회(회장 김학자)가 주최하는 ‘제6회 창작발레 안무가전’이 오는 4월 1일 오후 7시 30분 문예진흥원 예술극장 대극장에서 열린다.
창작발레 활성화와 젊은 안무가 발굴을 위한 무대로 올해는 모두 4팀이 참가한다.
생명체의 신비와 조화를 표현한 양숙이 안무의 ‘반사’, 내면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발견해 가는 과정을 그린 조은아 안무의 ‘...그럼에도 불구하고...’(nevertheless), 줄리엣을 페미니즘의 시각에서 바라본 지우영 안무의 ‘줄리엣과 줄리엣’, 인간성 상실의 문제를 다룬 최은영 안무의 ‘레퀴엠-두 번째 이야기’가 무대에 오른다.
02-538-0505.
O… 금호문화재단이 주최하는 금호 영재콘서트 오디션이 다음달 25∼26일 서울 종로구 신문로 금호빌딩 내 금호아트홀에서 열린다.
금호 영재콘서트는 14세 이하 음악영재를 발굴하기 위해 지난 98년부터 개최된 국내 유일의 어린이 전용 클래식 무대.
오디션에 통과하면 매주 토요일 열리는 이 영재콘서트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부문은 피아노, 현악, 관악, 국악 등 기악분야로, 미취학 어린이 및 초등학생, 중학생이면 참가할 수 있다. 오디션 곡목은 자유곡 3곡.
원서는 금호빌딩 1층 안내데스크와 금호문화재단 사무실에서 배부.접수하며 온라인(www.kumhoarthall.com)으로도 등록 가능하다. 02-6303-1919.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