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실련이 뽑은 최우수 의원에 서울시의회 심재옥의원
시민일보
| 2004-01-30 13:40:05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 서울시민사업팀은 29일 제6대 서울시의회 시의원들의 개원 후 1년간 의정활동에 대한 평가작업 결과를 발표, 민주노동당 심재옥 의원 등 상임위원회별 우수의원 17명의 명단을 공개했다.
경실련에 따르면 서울시의회 의원 가운데 민주노동당 심재옥 의원이 가장 높은 평점을 받았으며, 열린우리당 손석기 의원과 한나라당 윤학권 의원이 그 뒤를 이었다.
경실련은 “평가 결과 서울시의회는 의원 개개인의 역량과 전문성을 보다 강화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며 “또 이들이 보다 성실한 의정활동을 펼 수 있도록 제도적 보완과 함께 서울시 집행부의 의회 경시풍토도 개선돼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실련은 “이번 평가는 각 상임위원회 활동에 중점을 둔 최우수·우수 의원 선정이었기 때문에 시의회 전체 의원의 순위와 평가점수는 공개하지 않았다”며 “평가 방법을 보완해 앞으로 회기별 의정활동 평가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경실련이 뽑은 분야별 최우수 의원은 ▲건설위 박래학(민주당) ▲교육문화위 유선목(우리당) ▲교통위 손석기(우리당) ▲도시관리위 김유현(한나라당) ▲보건사회위 이정선(한나라당) ▲재정경제위 심재옥(민노당) ▲행자위 윤학권(한나라당) ▲환경수자원위 정홍식(우리당) 의원 등이다.
/최용선기자 cys@siminnews.net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