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농업축제’ 오는 30일 개막

우리농산물 요리 경연대회등 행사 다양

시민일보

| 2004-10-25 18:30:48

평택농업의 새로운 희망을 제시하고 평택시 농업인과 전시민의 대단합의 장을 열고 서해안 시대의 중추적인 역할 수행을 다하기 위한 ‘평택농업축제 2004’가 오는 30일, 31일 이충문화체육센터와 레포츠공원에서 농업축제 대회식을 시작으로 개최된다.

25일 평택시(시장 송명호)에 따르면 올해 9회째를 맞는 평택농업 축제는 풍성한 수확의 기쁨을 농업인과 도시 소비자가 함께 나누고 유서깊고 전통있는 농업한마당으로 관람객들을 초대한다.
평택농업발전을 위해 올 한해 동안 열정을 쏟은 농업인들에게 수여하는 2004년 농업인대상 시상과 함께 평택 우수농산물 전시관, 떡, 배, 축산물 시식회와 우리농산물 이용요리 경연대회 외에도 지역농산물의 판매 촉진을 위한 배추, 무, 오이, 애호박 등 농산물 특별할인행사도 개최, 명실공히 지역농축 산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축제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는 ‘우수농산물 전시 및 수출농산물, 천연염색작품, 관상조류, 나비생태, 짚풀공예’ 등 다양한 상설전시관을 마련, 관람객들에게 풍부한 볼거리로 농업문화에 대한 도시민의 이해의 폭을 넓혀 줄 것을 기대하며 또한 농업인 한마음 큰잔치에 전농업인이 참석, 화합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희망을 먹고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30일 4-H경진대회를 시작으로 ‘MTV Live WoW Special’ 등 ‘평택농업 2004’ 기념 대형특집방송으로 비, 이승기, 김종국, 춘자, Lyn, 슈가 등 유명연예인들 35팀이 출연, 평택시 청소년, 시민들과 함께 농업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무르익게 할 예정이며 31일에는 무형문화재로 지정된 평택농악경연대회와 평택팝스밴드 음악콘서트 등 깊어가는 가을밤의 정취를 수놓을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넉넉하고 풍성한 가을의 풍요로움을 전 시민들과 함께 나누고 공유함으로써 세계속의 농업선진도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평택시 만들기 실천에 한 발 앞서 나아가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기표 기자 pkp@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