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와 음악의 만남

서초구, 내달 10일 ‘시 낭송대회’… 오는 20일까지 접수

시민일보

| 2004-11-09 18:03:45

서초구(구청장 조남호)가 아름다운 시와 음악을 함께 음미할 수 있는 ‘시 낭송대회’를 내달 10일 오후 7시30분 구민회관에서 개최한다.

9일 구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시의 아름다움에 대한 재발견 및 정서순화와 문학적 감성을 풍부하게 하는 시의 이해를 돕고 시 인구의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시 낭송대회는 초·중·고 학생부와 일반부 ‘시낭송 경연’ 및 ‘초청시인 시낭송’, 현악 앙상블과 성악 등으로 꾸며진 ‘작은 음악회’ 등으로 진행돼 나만의 향기가 묻어있는 시를 아름다운 음약향기 속에서 펼쳐 보이게 된다.

특히 허영자, 박두순, 김소엽 시인을 비롯해 박동규 문학평론가, 시낭송가 국혜숙, 동준모 현악 4중주단, 소프라노 김인혜 교수 등이 참여해 꾸미는 ‘초청시인 시낭송’과 ‘작은 음악회’는 이번 시 낭송회를 더욱 빛나게 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구는 이번 시 낭송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관내 거주 주민(일반부) 및 관내 재학생(초·중·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오는 20일까지 구청 문화공보과 및 각 동사무소에서 참가 신청을 받고, 학생은 학교장 추천으로 일괄 신청을 받으며, 일반부(대학생 포함)는 전화(570-6410), 팩스(570-6404), 이메일(leehesook@seocho.go.kr)로 신청하면 된다.

구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내달 4일 예선을 거쳐 결선진출자를 선정하고, 본선에서 심사를 통해 상장 및 부상을 수여한다.

/최용선 기자 cys@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