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관 160명 공채

정보통신분야등 28일부터 15일간 접수

시민일보

| 2005-06-22 20:03:27

해양경찰청(청장 이승재)은 2005년도 제3회 해양경찰공무원을 채용한다고 22일 밝혔다.

채용인원은 총 160명이며, 분야별로는 일반공채(남), 정보통신(통신, 전자), 해경전경, 해기사, 외국어(영어, 중어, 일어, 노어) 분야이며, 이번 제3회 채용은 당초 연간 계획에는 포함되지 않았으나 신조함정 건조 및 정보화능력 배양, 국제 업무 교류확대 등으로 수시직제 인력이 요구됨에 따라 모집하게 됐다.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는 오는 28일부터 내달 12까지 15일간 전국 13개 해양경찰서 민원봉사실에서 방문 또는 우편접수를 병행하며 응시기회 확대 및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인터넷 원서접수를 시행한다.

특히, 원서교부 및 접수시 직접 방문으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하는 한편 원서접수 과정에 있어 수험생들에게 여러가지 시간적 경비 부담을 줄이고 휴일을 포함, 원서접수 기간 내에는 24시간 접수가 가능하므로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만 가능한 곳이면 쉽게 접수가 가능하다.


시험일정은 내달 24일 정보통신 및 외국어 분야 실기시험을 시작으로 공채 필기, 신체, 체력, 적성검사 등을 거쳐 오는 9월6일 면접시험을 끝으로 9월8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해양경찰청은 최종 합격자는 경찰종합학교에서 14주간의 신임 경찰관 기본교육을 이수한 후 전국 13개 해양경찰서에서 동북아 시대 해상치안 질서를 담당하게 되며, 세부사항은 해양경찰청 홈페이지(www.kcg.go.kr) 채용정보란에서 확인하면 된다고 전했다.

인천=/박상도 기자 parksdo@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