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기사 응시원서 19일까지 접수

평택지방해양수산청

시민일보

| 2005-07-31 19:40:05

경기도 평택지방해양수산청(청장 류영하)은 제7회 해기사 국가자격시험시행에 따른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를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하고, 오는 9월3일과 5일 양일에 걸쳐 각각 필기시험과 면접시험을 포승면 소재 포승중학교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31일 해양수산청에 따르면 해기사 자격에 관한 전 직종 및 등급에 걸쳐 시행되는 이번 해기사 국가자격시험의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는 공휴일인 15일을 제외하고 접수기간 중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평택지방해양수산청 선원선박과 민원창구에서 하며, 우편접수의 경우 접수마감일까지 도착분에 한해 유효하다.

응시원서 접수 시 제출하는 서류는 응시원서 1부, 사진 1매(3.5x4.5cm) 및 응시수수료이며, 응시직종 및 등급에 따라 소형선박조종사 및 6급 응시자의 경우 면접(구술)시험 또는 과목면제 등으로 응시하고자 하는 응시자는 응시원서와 함께 응시원서 접수창구에 비치된 승무경력증명서를 작성(함정에 승선자는 승함경력 증명서) 제출해야 한다.

평택지방해양수산청은 지난 2003년 7월15일 개청 이래 총 6회에 걸쳐 해기사 국가자격시험을 시행했으며 평균 50%의 합격률을 보였다.

최종합격자 확인은 시험시행 후 4~5일 후에, 해양연수원게시판 및 각지방해양수산청(사무소 포함) 게시판, 인터넷홈페이지 (http://www.seaman.or.kr, http://pyeongtaek.momaf.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평택=허선웅 기자 hso@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