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과위원회 활성화 방안 논의
동두천시, 미래발전자문위 열려… 실장등 30명 참석
시민일보
| 2005-11-07 18:59:52
경기도 동두천시(시장 최용수)는 최근 시청 상황실에서 미래발전 자문위원과 관련 실과소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두천시 미래발전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미래발전자문위원회는 시의 미래발전계획에 관한 사항, 중장기 발전 목표설정과 새로운 정책발굴에 관한 사항, 시민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새로운 제도 및 시책의 도입 추진에 관한 사항에 대한 조사 심의 연구 및 자문을 받기 위해 동두천시 조례로 설치된 자문기구이다.
이번 회의에서는 2006년도 미래발전자문위원회운영계획과 어등산 종합 스포츠타운 조성방안 기본계획(안)에 대해 토의했고, 2006년에는 미래발전자문위원회 본회의 및 분과위원회의 운영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본회의는 분기 1회, 분과위원회는 필요시 수시로 개최하여 시의 현안 및 장기 계획 등에 대해 시의 자문 역할을 충실히 하기로 했다.
위원장이기도 한 최용수 시장은 인사말에서 우리시의 주요사업 추진에 대한 미래발전자문위원들의 깊은 관심과 성원 및 시의 발전을 위한 위원들의 고견을 부탁했고, 앞으로 미래발전자문위원회가 활발한 활동으로 정책자문기구로서의 위상을 정립하고 행정기관의 역할의 한계를 극복해 시정운영 및 지역발전에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민영오 기자 myo@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