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의회, 의원간담회 개최··· 조례안등 검토
임일선
lis@siminilbo.co.kr | 2019-03-21 00:00:12
[영광=임일선 기자] 전남 영광군의회는 19일 군의회 간담회실에서 의원간담회를 개최해 보고사항 5건과 의회관련 사항 등에 대한 보고와 의견을 청취하고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는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회의에 참석한 강필구 의장을 대신해 장기소 부의장의 진행으로 이뤄졌다.
보고사항으로는 박연숙 의회운영위원장으로부터 '영광군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안' 및 '영광군 공동육아나눔터 지원 조례안', 임영민 자치행정위원장으로부터 '영광군의회 의원 윤리강령 및 윤리실천규범 등에 관한 일부개정 조례안', 김병원 의원으로부터 '영광군 갈등관리 및 조정에 관한 조례안' 그리고 최은영 의원으로부터 '영광군의회 의원 공무국외여행 규칙 일부개정 규칙안' 등 총 5건의 안건에 대해 설명을 듣고 검토와 토론의 시간을 보냈다.
아울러 오창수 도시환경과장으로부터 미세먼지에 따른 군 대처상황에 대해 보고받았다. 오 과장은 "현재 군에서는 취약층 미세먼지 마스크 배부 등 여러 방향으로 대책을 강구하고 있으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의정활동 관련사항과 공지사항에 대해 의원 간 의견 교환을 한 후 이날 간담회를 마무리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