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에 쏙 드는 행정서비스로 민원인들에 만족·감동 전한다

영등포구, CS리더 선정 양성교육 실시

시민일보

| 2006-12-11 15:22:09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김형수)가 행정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해 각 부서별로 고객만족 CS리더를 선정, 지난 6일과 7일 ‘CS(고객만족서비스) 리더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11일 구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고객만족행정에 대한 마인드 함양 및 앞으로의 역할과 자세 확립을 위해 마련됐으며, CS리더 49명이 참여했다.

교육에서는 탑서비스 아카데미 한상숙 원장이 ‘고객만족 경영과 친절 서비스’, ‘감동서비스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불만고객응대기법’ 등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또한 고객들의 심리와 고객만족 서비스의 필요성 및 행정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갈등 해소를 위한 방안 등 행정 서비스에 대한 심도 깊은 내용으로 진행됐다.

CS리더들은 앞으로 각 부서 내에서 고객응대서비스 지도 및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하며, 각종 CS 시책 등의 개발에 참여하게 된다.

구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교육 및 CS 시책을 적극 추진해 전 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고객만족(CS) 붐을 조성함으로써 구민감동의 행정을 구현하고자 한다.

/강선화 기자 sun@siminilbo.co.kr
영등포구가 행정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해 각 부서별로 고객만족 CS리더를 선정, 지난 6일과 7일 ‘CS리더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은 교육에 참여한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