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사학과 소통으로 길을 찾다
사립 행정실장 대상 청렴‧시설업무 교육
최성일 기자
look7780@siminilbo.co.kr | 2019-04-28 03:00:00
[창원=최성일 기자]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지난26일 통영RCE세자트라숲 Act-행동하다 강당에서 사학기관 소통 아이콘[I-CON: 청렴(Integrity)-협의체(Consultative body)]의 하나로 도내 사립학교 행정실장 160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사학기관 소통 아이콘은 올해 도교육청 행정지원과가 추진하는 반부패‧청렴대책의 부서 실천과제로 그 목적은 도내 사립학교 관계자와 다양한 소통을 통해 정책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서다.
이날 연수는 참석자들의 청렴 다짐 의식에 이어 김태균 사학지원담당사무관의 청렴 강의와 에듀파인 시설사업비 업무 처리 요령 안내, 도교육청 주요 업무 내용 전달 및 토의 등으로 이뤄졌다.
이에 손재경 행정국장은 “그동안 공립에 비해 사립학교 관계자를 대상으로 하는 별도의 연수가 부족했다”며, “앞으로도 청렴의식을 높이고 업무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는 연수프로그램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향후 사학 업무 개선과 청렴도 제고를 위해 학교법인 관계자, 사립학교 사무직원 등을 대상으로 하는 주요 정책 토론이나 연수를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