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오일, '뇌하수체 선종 수술' 배우 김민정의 건강비결?
서문영
issue@siminilbo.co.kr | 2019-04-29 03:00:00
최근 방송된 SBS '생방송 투데이'의 '내 몸의 헬시피' 코너에서는 배우 김민정이 출연해 자신의 건강 관리 비법을 알려 눈길을 모았다.
이날 방송에서 김민정은 어릴 때부터 몸이 약했다는 사실을 털어놓으며 "10년에 한 번씩 주기적으로 큰 병을 앓았다. 2009년에는 뇌하수체 선종이 발견돼 수술을 받았다"고 말했다.
수술 후 그는 다양한 방법으로 건강을 회복·관리 중이다. 특히 그는 자신의 100세 건강 비법으로 '크릴 오일'을 선보였다. 크릴오일은 청정 지역인 남극해에만 서식하는 '크릴'에서 추출한 기름으로 작은 크기와 먹이 사슬 중 하단에 위치해 중금속 축적되지 않아 음식을 통해 섭취되는 중금속으로부터 안전하다.
크릴 오일은 관절 건강과 혈관질환 예방에도 큰 도움을 준다. 크릴오일에서 함유된 오메가3지방 EPA와 DHA는 신체에 중요한 항 염증기능을 가지고 있어 관절염 및 관절 통증 감소에 도움을 되고 염증으로 인한 관절염 증상과 관절 통증 호전에 좋다. 또한 지방 덩어리를 분해하고 기름때를 더 쉽게 배출할 수 있는 효과가 탁월해 총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LDL콜레스테롤 감소에도 도움을 준다.
한편 크릴 오일은 비타민E와 함께 복용할 때 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진다.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주의해야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