쑥청혈차, 효능과 주의점은?..."열이 많은 사람-계피 당귀 알러지 환자 주의해야"
서문영
issue@siminilbo.co.kr | 2019-05-04 02:20:27
최근 방송된 채널A ‘나는 몸신이다’ 215회는 '독소, 비워야 산다! 해독요법'을 주제가 전파를 탔다.
이날 게스트로 나선 선재광 박사는 “피를 맑게 하는 최고의 레시피”라며 쑥청혈차 만드는 방법을 직접 보여줬다.
쑥청혈차의 재료인 쑥은 혈관 내벽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혈관 확장 및 혈류량을 증가시켜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다. 쑥에 들어 있는 ‘치네올’이라는 성분은 체내 독소를 해독시켜주고 대장균, 디프테리아균 같은 유해한 균들을 억제한다.
또 몸을 따뜻하게 하고 생리불순이나 복통, 냉증 등 각종 부인병 질환에 도움이 되며 쑥에 함유된 풍부한 유기물을 피로 해소 및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쑥청혈차를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한번 쓴 팩을 버리지 않고 2~3번 사용할 수 있으며 족욕 등에 사용해도 좋다.
특히 쑥청혈차는 아침, 점심, 저녁 3번 마셔주면 효과가 좋다.
기호에 따라 꿀을 넣어 마셔도 좋다. 꿀은 소화를 증진시키고 간의 해독능력을 높여주며 독소가 잘 배출될 수 있도록 장 건강에도 좋다.
하지만 선 박사는 "쑥청혈차는 열이 많은 사람, 고열이 있는 사람. 계피나 당귀 등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한다"며 주의점을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