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2019년 제2차 교육행정실무협의회」 개최
부산시와 교육청의 과제담당자, 교육협력추진단 위원 등 50여명 모여 공동워크숍 열어
최성일 기자
look7780@siminilbo.co.kr | 2019-05-27 08:01:18
[부산=최성일 기자]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부산시교육청과 함께 5월 28일 오후 4시 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2017년 제2차 부산광역시 교육행정협의회 실무협의회」를 열고 ‘부산교육협력 4개년 비전’ 추진을 위한 공동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교육협력 4개년 비전’은 민선 7기 출범 이후 오거돈 시장이 강조해 온 ‘아이 키우고 교육하기 좋은 부산 만들기’를 실현하기 위해 교육청과 함께 만든 청사진이다. 이날 워크숍은 지난 4월 2일 개최됐던 ‘부산교육협력 4개년 비전’ 선포식 이후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번 워크숍은 ▲협업 모범사례 발표, ▲교육협력과제 공동토의, ▲토의결과 총평 등의 순으로 진행되며, 시와 교육청의 과제담당자들이 처음으로 직접 만나서 의견을 교환하는 뜻깊은 자리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는 전국 최초로 민간위원이 중심이 되어 구성된 교육협력추진단 위원들이 함께 참석해 과제 담당자들의 멘토 역할을 수행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동워크숍을 통해 우리 시와 교육청이 연계와 협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시민이 행복한 부산의 미래교육을 열어나가는 계기로 삼겠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