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서구에 '원마운트'<신개념 스포츠 테마파크> 들어선다
봅슬레이·눈썰매장·워터파크 사계절 즐겨
민장홍 기자
| 2010-06-29 17:53:18
[시민일보] 오는 2013년 세계 최초로 실내에서 사계절 내내 겨울과 여름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스포츠 테마파크인 '원마운트'가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들어선다.
29일 ㈜원마운트에 따르면 이 테마파크는 일산서구 대화동 일대 4만8,028㎡ 부지에 연면적 15만2,318㎡ 지하 2층 ~ 지상 9층 규모로 눈과 얼음을 주제로 한 스노우 테마파크를 비롯해 실내·외 워터파크, 골프 및 휘트니스, 쇼핑몰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다.
원마운트는 스포츠 테마파크 및 골프, 휘트니스 등 운동시설이 약 60%를 차지하며 40%는 쇼핑 및 레스토랑 등의 쇼핑시설로 구성된다.
우선 9,900여㎡ 규모의 스노우 테마파크는 일년 365일 내내 눈과 얼음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된다.
이 곳은 국내 최초의 실내 봅슬레이를 비롯해 커플 스케이트, 개썰매, 스릴 넘치는 눈썰매장 등 신나는 탈거리 들이 들어서며 오로라쇼, 세계 수준의 아이스쇼, 실감나는 4D 입체 영화관 등 다양한 볼거리, 및 체험 전시관이 결합된 테마파크로 꾸며진다. 또한 눈과 얼음을 주제로 한 100가지 이상의 놀이아이템들이 설치될 예정이다.
실내 규모로는 국내 최대 규모인 도심형 워터파크도 조성된다. 실내규모 1만 9천여㎡로 경기도 용인의 캐리비안베이(실내 1만 8천여㎡)보다 크며, 실외 또한 1만 3천여㎡의 규모로 도심권에서는 보기 드물게 야외에서 풀과 슬라이드를 즐길 수 있다. 워터파크는 파도풀과 액티비티 리버, 대형 워터 슬라이드, 아쿠아 플레이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과 휴식공간, 스파 및 사우나 시설로 구성되게 된다.
쇼핑몰은 1~2층 저밀도로 구성된 쾌적한 스트리트몰로 조성되며, '여자들을 위한 놀이터'라는 컨셉으로 여성들이 자유롭게 먹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업종들이 들어서게 된다.
원마운트의 주관사 청원건설 관계자는 "원마운트는 지금까지 도시에서는 즐기기 힘들었던 비일상적인 경험들을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꾸며졌다."며 "모든 연령이 바쁜 일상 속에 건강과 재미를 동시에 추구하려는 욕구에 초점을 맞춰 상품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한편, 원마운트 쇼핑몰은 현재 청약 마감이 진행 중이며, 7월 1일부터 계약을 시작할 예정이다. 계약은 경기도 일산서구 대화동 2601-2번지에 위치한 모델하우스에서 이루어진다. 상업시설은 100% 임대방식으로 이루어진다. 2013년 2월 완공, 같은 해 5월 오픈할 예정이다.
고양=이종덕 기자 jdlee@siminilbo.co.kr
사진설명=2013년 워터파크, 눈썰매장, 쇼핑몰 등을 갖춰 고양시 일산에 들어서는 신개념 스포츠 테마파크 '원마운트' 조감도.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