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의회, “의원 워크숍 실시”

최민경

| 2010-11-08 11:01:05

[시민일보]동대문구의회(의장 이병윤)가 최근 양평 한화리조트 세미나실에서 전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행정사무감사 및 예산심사 기법’에 대한 워크숍을 가졌다.

8일 구의회에 따르면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2틀간에 걸쳐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오는 18일 제207회 정례회 기간 중에 다룰 ‘2010년 행정사무감사와 2011년도 예산안 심사’를 앞두고 의원들의 실무능력 및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으로,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하지 않고 실무에 능한 전문위원들이 강의를 맡았다.

먼저 워크숍 첫날인 4일은 입교식에 이어 ‘의원활동 실무경험’에 대한 이병윤 의장을 비롯한 김용국, 남궁역 의원 등 재선의원들의 특강이 있었으며, 오후에는 ‘행정사무감사 실무기법’이라는 주제로 동대문구의회 이석구·이만기 전문위원들이 ‘행정사무감사 및 예산심사 기법’에 대한 자체 책자를 제작해 초선의원들에게 이해하기 쉽게 사례중심으로 강의를 진행, 의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저녁에는 ‘우리구 당면현안사항 및 발전적 의정방향과 역할’에 대한 위원회별 의원간담회와 분임토의를 실시, 둘째 날인 5일에는 워크숍 성과분석 및 토론회를 끝으로 모든 일정을 마쳤다.

한편 구의회는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구의회가 주민대표 기관으로서 의원들에게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성을 확보하고,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생산적인 의정활동과 효율적인 의회운영을 수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최민경 기자 wowo@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