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역량강화교육 실시
강남구의회, 노정렬 초청강연
박규태
| 2011-04-19 16:55:00
Warning: getimagesize(http://www.siminilbo.co.kr/news/photo/Bdatafile/News/265782.png): failed to open stream: HTTP request failed! HTTP/1.1 404 Not Found in /home/simin/mobile_html/news/skin/default/display_amp.php on line 76
|
강남구의회(의장 조성명)는 18일 제201회 임시회가 개회했다고 19일 밝혔다.
조 의장의 개회사에 이어 행정재경위원회 오옥근 의원은 여성을 위한 보육환경 개선에 대해, 행정재경위원회 이경옥 의원은 무상급식 실시에 대해, 복지도시위원회 최영주 의원은 개포동 구룡마을 도시개발사업의 도시정비사업방식에 대해 각각 5분 발언했다.
의회는 회기결정의 건과 회의록 서명날인의원 선출의 건, 휴회의 건 등을 처리했다.
한편 의원들은 이날 연중 실시되고 있는 의정역량강화교육 세 번째 시간으로 시사 개그맨 노정렬씨를 초청해 '성공하는 유머와 화술' 강연을 들었다.
이날 강연에서 노정렬씨는 '때와 장소에 따른 적절한 화법의 사용법과 분위기를 바꾸는 유머 구사방법'에 대해 90분간 즐거운 강연을 들려줘 큰 호응을 받았다.
의원들도 의정활동에 있어서 유머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강연을 경청했다.
개그맨 노정렬씨는 행정고시 출신이라는 특이한 이력을 가진 개그맨으로 현재 CBS 라디오 시사프로그램 '뉴스야 놀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박규태 기자 pkt10@siminilbo.co.kr |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