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대상 '조영훈 서울 중구의원' 수상

전국지역신문협회 선정 '기초의원부문'

안은영

| 2011-06-30 16:01:00


Warning: getimagesize(http://www.siminilbo.co.kr/news/photo/Bdatafile/News/272599_1.jpg): failed to open stream: HTTP request failed! HTTP/1.1 404 Not Found in /home/simin/mobile_html/news/skin/default/display_amp.php on line 76
[시민일보] 서울 중구의회 조영훈 의원이 6월29일 전국지역신문협회에서 선정한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구의회는 조영훈 의원이 (사)전국지역신문협회 주관으로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 ‘창립 제8주년 및 지역신문의 날 기념’ 행사에서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30일 밝혔다.

조영훈 의원은 3선으로 중구의회 구의원으로 활동하면서 ‘구민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는 신념으로 지역발전과 구민복리 증진을 위해 성실위민(誠實爲民)의 자세를 유지해오며 지역 주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의회상 정립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조영훈 의원은 조례정비특별위원장 활동 당시 39건의 조례를 정비했으며, 제6대 중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적절한 예산배분과 의원들의 청렴 및 품위유지에도 힘써왔다.

조영훈 의원은 “주민의 사랑과 신뢰로 중구의회에 입성하여 중구발전과 지역주민들의 편안한 삶을 위해 노력해 왔는데 이렇게 상까지 받으니 책임감이 더 느껴진다”며 “지방자치경쟁력이 곧 국가경쟁력으로 이어지는 만큼 3선의 경륜과 지혜를 밑거름 삼아 성숙한 지방자치 실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안은영 기자 aey@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