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어도서관 7~8월 다양한 영어독서 행사 열어
초․중․고등학생과 교사 100명 대상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김명진
look7780@siminilbo.co.kr | 2019-07-23 09:00:00
[부산=김명진 기자]부산광역시립중앙도서관(관장 이승우) 분관 영어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7~8월 초․중․고등학생과 중등교사 등 100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영어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에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영어에세이교실(Essay Writing)’과 ‘초등영어캠프(BEL Reading Camp)’, ‘영어도서퀴즈(BEL Book Quiz)’, ‘중등 영어토의토론 직무연수(Read and Discuss for Teachers)’ 등이다.
이 가운데 ‘영어 에세이교실’ 프로그램은 7월 23일부터 26일까지 중․고등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자유 주제에 대한 영어 작문과 정해진 주제에 대한 영어 논설문 작문을 하고 원어민이 첨삭지도를 한다.
‘초등영어캠프’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3~4학년 20명을 대상으로 7월 30일부터 8월 2일까지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세 명의 원어민 교사와 함께 7권의 책을 읽고 그에 따른 다양한 독후활동을 한다.
‘중등 영어토의토론 직무연수’ 프로그램은 8월 6일부터 9일까지 중등 영어교사 2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노벨 문학상 수상자인 미국인 Harper Lee의 자전적 소설 ‘To Kill a Mocking Bird(앵무새 죽이기)’를 함께 읽고 토의 주제별로 다양한 독서기법에 대해 이론을 습득하고 실습한다.
이승우 관장은 “초․중․고등학생과 중등교사들이 이번에 마련한 다양하고 알찬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영어능력과 수업전문성 능력을 함양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