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주택 전문 홈트리오(주), 대전 유성구에 전원주택 완공
김민혜 기자
kmh@siminilbo.co.kr | 2019-08-02 18:00:00
홈트리오(주) 관계자는 “단독주택 단지라 대지가 넉넉하지 않기 때문에 ‘ㄱ’자 배치로 설계해 내부 모든 공간이 균일한 조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월등한 단열성능을 낼 수 있도록 시공했고 아파트와는 다른 색다른 공간으로 높은 가성비를 가질 수 있도록 계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완공주택은 대전의 고급 단독주택 단지에 자리한 모델 중에서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외관으로 눈길을 끌고 있으며 ‘ㄱ’자 배치와 박공지붕으로 시공해 가성비 높은 주택으로 완성됐다고 평가받고 있다.
홈트리오(주)의 임성재 건축가는 “집을 지을 때 항상 주의해야 할 것은 현실과 이상을 구분해야 한다는 것이다. 꿈꾸는 공간을 모두 포기하라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가진 예산안에서 최대한의 효과를 끌어내기 위해 현실적인 생각을 해야 한다. 이번 대전 완공 주택은 그런 가치관에서 최대한의 가성비를 낼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하고 설계했다. 가성비와 단열 그리고 유지관리 이 3가지 요소를 모두 만족시킨 누가 봐도 균형 잡힌 전원주택으로 완성했다고 자신한다”고 완공 소감을 전했다.
홈트리오(주)는 유튜브를 통해 완공주택에 대한 친절한 설명과 안내를 하고 있으며 홈트리오(주)의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사진과 영상을 열람 할 수 있다. 본 주택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도 홈트리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통해 건축상담도 가능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