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풍 클래식타운 재현… 도심속 명품 전원단지

풍무5지구 1~2블록 1810가구 1차돌입… 3.3㎡ 900만원대

백희수

| 2011-11-23 15:01:00


Warning: getimagesize(http://www.siminilbo.co.kr/news/photo/Bdatafile/News/285075_1.jpg): failed to open stream: HTTP request failed! HTTP/1.1 404 Not Found in /home/simin/mobile_html/news/skin/default/display_amp.php on line 76
자연 근린공원 활용 산책로 조성… 공용자전거 시스템 도입
골프연습장ㆍGX룸ㆍ다목적체육관 갖춰 주민커뮤니티 활성화
[시민일보] 한화건설(대표이사 이근포)이 김포시 풍무5지구에서 '한화꿈에그린월드 유로메트로'(이하 한화 유로메트로)를 분양 중이다.

한화 유로메트로는 총 2,620세대의 대규모 도시개발사업 브랜드타운으로 이 가운데 1차분으로 1~2블록 1,810세대에 대해 분양을 개시했다.
1차분은 지하 2층, 지상 10~23층, 26개 동 규모이며, 주택형은 전용면적 기준 84㎡ 1,274세대, 101㎡ 461세대, 117㎡ 75세대로 구성된다.
이 아파트는 서울 접근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저렴한 분양가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인천공항철도를 이용하면 계양역에서 서울역까지 5정거장에 불과하며 김포도시철도(예정) 풍무역이 신설되면 김포공항역 환승으로 지하철 5호선 및 9호선과 연계되어 대중교통이 더욱 편리해질 계획이다.
풍무지구의 최중심지에 들어서는 만큼 주변에 풍무초, 풍무고 등 7개의 초중고교(1개교 신설 예정)가 위치하며 아파트 단지와 근린공원으로 둘러싸여 있어 생활 편의시설이 이미 갖춰져 있다.
또한 경인 아라뱃길 개통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대표단지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전체 분양물량의 70%를 차지하는 전용 84㎡(국민주택규모)의 분양가가 3.3㎡당 평균 900만원대로 책정돼 4년 전 바로 인접하여 분양한 아파트의 분양가보다 3.3㎡당 약 100만원 가량 싸게 분양한다.
한화건설 신완철 상무는 “한화꿈에그린월드 유로메트로는 서울 접근성이 뛰어난 총 2,620세대 브랜드 타운으로 4년 전 인근 분양가보다 싸게 공급돼 서울 및 경기 서부권 실수요자들의 내집마련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세계적인 건축가 바세니안, 라고니가 디자인한 유러피안 메트로시티
한화 유로메트로는 단지 전체가 유럽풍의 이국적인 브랜드 타운으로 건설된다.
세계적인 건축가인 바세니안, 라고니(Bassenian, Lagoni)가 디자인을 담당했으며 프랑스 대저택을 의미하는 프렌치 샤토(French Chateaux)의 클래식한 스타일을 적용한 외관으로 완성했다.
바세니안 라고니社는 미국과 이탈리아, 영국, 중국, 사우디아라비아, 태국, 인도 등에서 해외 부호들이 선호하는 스타일의 고급 건축물을 담당해 온 고급 주택 전문 회사이다.
'풍요로움과 변치 않는 가치를 선사하겠다’는 디자이너의 말처럼 김포 및 인근 지역에서 공급된 기존 아파트와는 차별화, 고급화된 명품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6만 8000여㎡ 근린공원으로 둘러싸인 친환경 아파트
한화 유로메트로의 또 다른 장점은 근린공원으로 둘러싸인 도심속의 전원형 아파트라는 점이다.
이 공원은 규모만 약 6만 8000여㎡ 에 달해 도심속 산책로와 입주민들의 허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러한 환경을 최대한 누릴 수 있도록 가장 인기가 높은 맞통풍 판상형 세대를 70% 이상 배치했으며 전 주택을 남향 위주로 구성했다.
한화 유로메트로는 자연근린공원을 연계하여 순환산책로를 조성하고, 이와 함께 단계별로 걷기와 뛰기를 할 수 있는 시스템 건강 산책로를 도입한다.
또한, 올해 독일 IF 디자인상 수상작인 Green Bike Station(공용자전거 시스템)을 설치할 계획이다.
이는 입주민 누구나 입주자카드를 사용해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단지 내에서 걷기, 뛰기, 자전거 타기 등 원하는 유산소 운동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꾸며진다.
최근 트렌드인 에너지절감 설계도 적용된다.
전 세대에 발코니 샤시를 무상으로 제공함으로서 소비자의 부담을 줄이고 단열 및 차음 효율성을 높였기 때문이다.
지열을 활용해 일부 공용시설의 냉,난방을 제공하게 되며 빗물을 조경수 등으로 활용하는 우수 재활용 시스템이 적용된다.
■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다목적 체육관 건립으로 삶의 질 UP
한화 유로메트로 커뮤니티 시설에는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센터, GX룸(요가, 에어로빅, 댄스 공간), 회의실, 독서실, 보육시설 등이 들어서며 악기 연습이 가능하도록 방음시설이 설치된 취미/동호회실이 마련된다.
특히 단지 동쪽에는 김포시가 운영하는 수영장, 체육시설 등을 갖춘 다목적 체육관이 건립될 예정으로 입주민들의 문화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부모와 자녀의 자연교감 소통을 높이고 방문객의 접견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야외 커뮤니티 공간인 카페테리아 에코 맘스 카페(Eco Mom’s Cafe)도 조성된다.
주차장도 특화한다.
기본 주차구획 자체가 10Cm 넓은(법정 너비 2.3m -> 2.4m) 광폭 주차공간을 100% 설치하고, 주차 대수의 10%는 확장형(너비 2.5m)으로 설계해 대형 차량도 쉽게 주차할 수 있게 했다.
초고속 정보통신 아파트로 첨단 홈네트워크와 방범시스템을 갖췄으며 주차관제 시스템, 무인경비 시스템 등 각종 첨단시스템이 들어선다. 분양문의(1588-1730)
김포=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사진설명=한화꿈에그린월드 유로메트로는 6만 8000여㎡에 달하는 녹지공원을 감싸 안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