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상일 교수, 22개 강좌 드러머 온라인 강의

진용준

| 2012-05-10 18:45:00

최근 직장인밴드가 큰 인기를 얻으면서 드러머(drummer)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그러나 이같은 관심에 비해 일반적으로 드러머는 "배우기 어렵지 않을까?", "비용이 많이 들지는 않을까"란 편견에 부딛친다.
이에 따라 전문 드러머 세션인으로 유명한 유상일 교수가 최근 이러한 걱정을 덜기 위해 온라인 드러머 수업에 참여했다.
유 교수는 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학과를 전공했으며, 경희대학교 아트퓨전디자인대학원 포퍼밍아트학과 석사를 졸업했으며 중부대학교 외래교수와 서울실용음악학교의 학부장을 맡으며 제자들을 육성하고 있다.
그는 디헤미안 뮤직스쿨 온라인강의 드러머 초급과정에서 총 22개의 과정으로 드러머 과정을 소개하고 있다.
드러머 과정은 첫 강의로 '기본드럼셋'과 '음', '스틱 잡는법과 드럼 악보'에서부터 시작해 21강좌 ‘벨 패턴’, 22강좌 ‘벨 패턴 응용’수업까지 총 22강좌로 온라인 강의을 구성했다.
한편 현재 디헤미안 뮤직스쿨 강의는 IPTV 3사와 디지털 케이블 홈초이스에서 방영이 되고 있으며, 모발일에서는 T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선보이고 있다.
IPTV - MYLGTV에서는 디헤미안 뮤직스쿨이라는 채널(1122번)에서 방송하고 있으며, SK브로드밴드와 KT COOK TV에서는 VOD로 생활, 문화로 편성돼 방송되고 있다.
진용준 기자jyi@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