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칫솔질, 이젠 3D로 꼼꼼히 배운다

광진구, 치과의사ㆍ치위생사 참여 구청앞서 내일 정보 제공

이나래

| 2012-06-07 15:08:00


Warning: getimagesize(http://www.siminilbo.co.kr/news/photo/Bdatafile/News/300523_1.jpg): failed to open stream: HTTP request failed! HTTP/1.1 404 Not Found in /home/simin/mobile_html/news/skin/default/display_amp.php on line 76
강서구, 9일 이마트 가양점서 온가족 체험 프로그램 운영
[시민일보] '제67회 구강보건의 날'(6.9)을 맞아 서울 광진구와 강서구가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광진구= 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8일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구청 정문 옆에 구강건강부스를 설치하고 치아 체험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 주제는 '오늘의 치아사랑, 내일의 건강 약속'으로 치과의사와 치위생사 총 5명이 이날 하루 동안 운영진으로 행사에 참여한다.
체험 내용은 ▲치실, 치간칫솔 사용법 ▲치아 모양 만들기 ▲치아 건강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 구분놀이 등 전연령을 대상으로 한다.
체험에 참여한 주민들에게는 치실과 치간칫솔도 나눠준다.
구는 연관 행사로 7월부터 9월까지 '가족사랑 구강캠프'를 중곡종합건강센터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지역주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평소에도 보건소에서 다양한 구강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니 많이 이용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구는 주민의 구강건강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서구=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9일 이마트 가양점 1층 행사장에서 '3차원 동작인식 칫솔질 교육 시스템'을 이용한 올바른 칫솔질 체험 프로그램을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진행한다.
구는 이 시스템이 3D게임처럼 칫솔질을 직접 따라할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이 재미있게 배우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구 관계자는 “치아건강은 예방과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올바른 칫솔질을 배워 100세까지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강서구 보건소 구강보건센터(2600-5968)
이나래 유은영 기자 wng1225@siminilbo.co.kr

사진설명= 9일 이마트 가양점에서 '3차원 동작인식 칫솔질 교육 시스템'을 이용한 올바른 칫솔질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진은 화면을 보며 3D게임처럼 칫솔질을 직접 따라하는 어린이 모습.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