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회장 이창섭

이영란 기자

| 2012-09-11 17:44:00

[시민일보]이창섭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이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6기 후반기 회장으로 선출됐다.

11일 시도운영위원장협의회에 따르면, 협의회는 전날 전국 17개 시·도의회 운영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만장일치로 이 위원장을 신임 회장으로 뽑았다.

이 신임 회장은 “전국 17개 시·도의회 의원들과 협력해 지방의회 현안사항에 대해 중앙정부와 정치권의 이해를 넓혀 가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1991년 지방자치제도가 부활된 이후 22년이 지난 지금‘돈도 권한도 없는 2할의 지방자치’ ‘집행부의 거수기 역할만 하는 지방자치’라는 오명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며 "앞으로 협의회가 지방의원 보좌관 제도 도입과 의회직렬 신설,인사권 독립, 의정비 현실화 등 그간의 숙원과제를 해결해 나가는 데 각 시·도 의회가 다 같이 노력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 신임 회장은 서울 강서구의회 의장,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장 등을 역임하고 지난 7월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으로 선출된 바 있다.

한편 이 날 회의에서는 부회장으로 김동일 강원도의회 운영위원장, 김경시 대전광역시의회 운영위원장, 박상태 대구광역시의회 운영위원장, 안창남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운영위원장이 각각 선출됐다.

감사에는 박병훈 경상북도의회 운영위원장과 김재종 충청북도의회 운영위원장이, 사무총장에는 윤시석 전라남도의회 운영위원장이, 정책위원장에는 정재환 경상남도의회 운영위원장이 각각 선출됐다.

이영란 기자 joy@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