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서 배우고 나누고 즐기고…
평생학습어울림축제 18일 개최
문찬식 기자
| 2012-10-14 15:55:00
발표회는 물론 취업상담도 실시
[시민일보] 수준 높은 학습 콘텐츠의 교류를 통해 평생학습의 이해를 높이고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는 축제의 장이 18, 19일 양일간 김포 사우문화체육광장 및 시민회관 일원에서 펼쳐진다.
김포시 등에 따르면 ‘배움, 나눔, 즐김 한마당 김포!’이란 주제로 열리는 제4회 김포 평생학습어울림축제는 76개 평생교육기관과 단체 110개 팀이 참여한다.
개막일인 18일에는 평생학습센터 ‘락’의 모듬 북과 김포시어린이집연합회 유아들의 깜찍 발랄한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주요 내외 빈이 참석한 공식행사와 평생학습발표회가 진행된다.
또 19일에는 문해백일장대회 및 표어, 포스터그리기대회 시상식 등 폐막행사가 사우문화체육광장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나눔 마당, 소통마당, 열정마당 3가지 테마로 평생교육기관 홍보 및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나눔, 소통마당은 곤충체험, 녹색환경교육, 취업상담, 토탈공예체험 등 생애단계별 테마프로그램 Zone으로 구성해 찾아온 모든 이들에게 평생학습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뜻 깊은 경험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학습동아리 작품 및 지역 공산품을 구입할 수 있는 판매관이 운영되고 평생학습 퀴즈쇼를 통해 푸짐한 경품도 지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평생학습센터(980-5152)로 문의하면 된다.
김포=문찬식 기자mcs@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