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실버행복 웃음치료교실 21일부터 무료 운영

우울증·치매를 웃음으로 날리자

박규태

| 2012-12-16 16:01:00


Warning: getimagesize(http://www.siminilbo.co.kr/news/photo/Bdatafile/News/314888_1.jpg): failed to open stream: HTTP request failed! HTTP/1.1 404 Not Found in /home/simin/mobile_html/news/skin/default/display_amp.php on line 76

[시민일보]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는 구로문화원과 공동으로 '실버행복 웃음치료교실(이하 웃음교실)'을 21일부터 내년 2월 말까지 무료로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구는 만 65세 이상 구로 주민을 대상으로 35명 선착순 모집 중이다.

웃음교실은 구로문화원에서 이미 큰 호응을 받았던 프로그램으로 구는 보다 많은 주민들에게 소개하고자 이번에 구로구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도입하게 됐다.

웃음교실은 행복코디네이터 이종선씨가 강사로 나서 '어르신들의 긍정적 마인드를 향상시켜 우울증과 치매를 예방하자'는 주제로 웃음치료를 실시한다.

접수는 구로문화원(860-2529), 구로구청 교육지원과(860-2812)에서 방문 혹은 전화로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혹시 우울증에 시달리는 어르신이 있으면 웃음을 되찾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프로그램이 효율적으로 운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규태 기자 pkt10@siminilbo.co.kr

사진설명=구로구와 구로문화원이 공동으로 '실버행복 웃음치료교실'을 운영한다. 사진은 구로구 주민들이 '실버행복 웃음치료교실'에 참여해 서로 악수를 나누며 웃고 있는 모습.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