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아카데미 축제학교 개설
10일부터 6월12일까지 운영
송윤근 기자
| 2013-04-04 16:31:00
[시민일보] 경기 시흥시(시장 김윤식)가 축제 기획부터 실행, 평가까지 참여하는 ‘마을 축제 리더’양성을 위해 오는 10일부터 6월 12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4∼6시까지 2시간에 걸쳐 시청 참여홀과 학습현장 등에서 시흥아카데미 ‘축제학교’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시흥아카데미 축제학교 과정은 ▲축제란 무엇인가 ▲축제 자원분석 및 소재 찾기 ▲축제 콘셉트에 따른 프로그램 개발 ▲세계의 작은 지역축제 사례 ▲축제와 스토리텔링 ▲축제와 마을만들기 ▲시흥갯골축제 발전 방향 등을 내용으로 하는 10회의 강의로 진행된다.
또 강사로는 윤성진 문화기획자, 정신 축제경영연구소장, 유경숙 세계축제연구소장, 조정국 하동야생차축제 총감독, 이선철 감자꽃스튜디오 대표 등이 참여한다.
이번 축제학교 수상을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8일까지 시흥시 문화관광과(310-6741)로 전화를 하거나 시 홈페이지 시정소식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축제담당 메일(jina4131@korea.kr)로 제출하거면 된다.
이와관련 시 관계자는 ‘지역문화를 꽃 피우는 위해서는 지역을 사랑하고 가꾸는 일에 열정을 가지고 그 일을 오랜시간 해나갈 주민을 양성하는 것이 먼저라는 생각에서 축제학교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시흥=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