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추석맞이 직거래장 오늘 개장

박병상 기자

pbs@siminilbo.co.kr | 2013-08-29 18:22:13

[시민일보]경북 구미시에서는 민족최대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30~오는 9월13일 매주 금요일 금오산 대주차장에서 직거래 활성화를 위한 농축산물 할인판매 및 이벤트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구미 금요직거래장터자치운영위원회(회장 임덕수)가 주관하고 농협중앙회가 후원해 24개 부스 규모의 장터가 운영되며, 1만여명의 시민들이 찾아 성황리에 개최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는 3일간 매일 오전 9시~오후 5시 지역 10개 농ㆍ축협과 직거래장터 90여 회원이 직접 생산한 햅쌀, 사과, 채소류, 감자, 참외, 한우고기, 돼지고기, 계란, 건고추, 버섯류 등 지역 농축산물을 시중보다 10~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특히 햅쌀, 한우고기, 건고추 등 푸짐한 경품도 추첨해 농축산물을 구매하는 시민들이 푸근한 명절을 맞을 수 있도록 지급할 예정이다.


남유진 시장은 "최근 정부에서는 농산물 유통구조개선의 일환으로 농산물 직거래활성화 정책을 추진 중이며, 직거래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참여 증가로 더욱 확산되고 있는 추세임을 알리고, 우리지역에서 생산된 안전하고 신선한 농산물을 시민들이 많이 애용하여 줄 것"이라고 당부했다.


구미=박병상 기자 pbs@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