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상 '구미시 사랑의 열매 나눔 봉사단'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최 '2013 나눔봉사단 성과보고회'

박병상 기자

pbs@siminilbo.co.kr | 2013-09-09 17:12:29

[시민일보]경북 구미시 사랑의 열매 나눔 봉사단이 최근 서울 페럼타워 3층 페럼홀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하는 2013년도 나눔 봉사단 성과보고회에서 2013년도 나눔 봉사단 ‘금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9일 시에 따르면 이번 금상 수상은 전국 240여개 지방자치단체 중 당당히 구미시가 금상을 수상한 것으로, 조중래 단장이 우수사례 발표를 하고 타 지자체의 모범이 되고 있어 더 큰 의미가 있다.


구미시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은 지난해 9월21일 35명의 회원이 창립 모임을 시작으로 지난 3월22일 발대식을 갖고 이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자발적인 모금ㆍ배분ㆍ문화활동을 통해 생활 속 나눔 실천을 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 불산누출 피해주민 돕기 구호활동, 희망2013 나눔캠페인 생방송 성금모금 참여, 산타 릴레이 나눔행사 참여를 비롯하여 올해에도 지속적으로 365일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한 착한가게 캠페인 전개를 통해 현재 75호점 현판식을 가졌으며, 매월 이ㆍ미용 봉사활동을 하는 등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실시한 공로로 우수 나눔 봉사단 금상을 수상하게 됐다.


조중래 구미시 사랑의 열매 나눔 봉사단장은 “큰 영광인 이번 수상은 35명 회원들의 따뜻한 성원과 특히 나눔 봉사단의 열정을 아낌없이 지지해준 구미시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함께 해준 구미시에 감사한다. 앞으로도 나눔은 희생ㆍ봉사가 아니라 세상 사람들과의 새로운 소통의 길이라는 자세로 구미시가 행복도시로 성장하는 데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에 남유진 시장은 “먼저 나눔 봉사단 금상 수상을 축하하고, 앞으로도 365기부문화 활성화로, 나눔봉사 단원들의 지역복지향상에 더 많은 열정을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